작성일 : 14-11-12 16:18
2014년 세계미술치료 학술대회 / 제 6회 한중일 임상미술치료 학술대회
 글쓴이 : 관리자 (118.♡.67.51)
조회 : 1,174  

제 6회 한중일 임상미술치료 학술대회(10월 24일) 및 2014 세계미술치료 학술대회(10월 25일)가 양일간 차바이오 콤플렉스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24일 개최된 한·중·일 임상미술치료 학술대회는 제 6회째를 맞이하여 아시아 임상미술치료의 학문적 교류 및 각 국의 회원간 우호를 증진하는 자리가 되었다. 25일 개최된 2014 세계미술치료 학술대회는 21개국 미술치료 석학 및 대표들과 미술치료에 관심 있는 국내외 전문가 500여명이 참석하여, 각 나라의 미술치료 석학들의 특강과 워크샵으로 진행되었다.


학술대회는 본 학회의 김선현 회장의 개회사와 전세일 고문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기념 동영상 상영, 차의과학대학교 이훈규 총장의 환영사, 세계여자의사회 박경아 회장의 격려사, 여성가족부 권익증진국 김재련 국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학술대회를 기념하는 오프닝 세레모니가 진행되었다. 이후 학회의 전세일 고문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각 국의 발제자가 강의 및 워크샵 진행이 이루어졌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동·서양의 다양한 미술치료 흐름과 특성에 대하여 연구하고 상호간의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었다.


아울러 이번 학술대회에서 세계미술치료학회의 회장으로 본 학회의 회장인 김선현 교수가 선출되었다. 김선현 회장은 "세계미술치료학회장으로서 동·서양의 의학, 동·서양의 미술치료를 바탕으로 한 통합의료 안의 미술치료 발전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학문적 성과를 보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후 세계미술치료학회는 참가국이 돌아가며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국제적 정보교류의 장을 열어 지속적 연구 발표와 학술적 발전을 위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